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Moderna

by 두삿갓 2023. 11. 4.
728x90

모더나는 어쩌면 가장 힘든 순간을 맞고 있을지도 모른다. 매도할 시간?
모더나는 3분기에 10억 달러의 손실을 보고했으며 낮은 수준의 백신 수요에 맞춰 제조 인프라를 축소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회사는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판매가 내년에 더 떨어질 수 있다고 말한다.

Moderna는 여전히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을 넘어 몇 년 안에 결실을 맺을 수 있는 큰 야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더나(MRNA 8.85%) 팬데믹이 절정에 달했을 때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으로 수십억 달러의 매출과 이익을 올렸다.

그러나 오늘날 팬데믹 이후의 상황으로 접어들면서 상황이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백신에 대한 수요가 감소하자 모더나는 상업적 기회에 맞춰 제조 규모를 축소하기로 했습니다.

이 모든 것이 모더나는 3분기에 10억 달러의 손실을 보고했으며 내년에는 백신 판매가 더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사실, 2024년은 백신 판매가 최저점에 도달하고 새로운 잠재 제품이 아직 이를 보완할 수 없기 때문에 Moderna에게 가장 힘든 순간이 될 수 있습니다.

한편 모더나 주가는 회사가 유망한 장기 프로젝트를 언급했음에도 불구하고 올해 들어 50% 이상 하락했다.

이것은 이 고군분투하는 생명공학 주식을 팔아야 할 때라는 것을 의미합니까?

모더나의 시장 점유율 확보

먼저, 모더나가 현재 유일하게 상용화된 제품인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에 대해 뭐라고 말하는지 살펴보자.

좋은 소식은 이 회사가 미국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으며, 작년 가을 36%였던 백신 접종 시즌에는 45%로 상승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지난주만 해도 모더나의 시장 점유율은 51%까지 올랐다.

이는 이 회사의 제품이 더 큰 업체인 화이자(Pfizer)의 백신과 성공적으로 경쟁할 수 있음을 보여주며, 이는 긍정적이다.

그러나 화이자와 모더나는 전반적인 수요 감소를 언급하며 제조 인프라를 축소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는 비용이 많이 드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모더나는 이번 주 실적 발표에서 제삼자 공급업체와의 계약을 취소하고 원자재 구매를 줄였다고 밝혔다.

이러한 노력과 다른 노력으로 인해 3분기와 4분기에 16억 달러의 비용이 청구되었습니다.

이 모든 것이 모더나의 올해 매출 비용을 50억 달러로 끌어올렸는데, 이는 비용 구조 조정 전 약 35억 달러에서 증가한 수치입니다.

Moderna는 애초에 왜 그렇게 높은 수준의 인프라를 구축했을까요?

팬데믹 초기에 필요했으며 이 인프라 덕분에 회사는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블록버스터 수익을 창출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올 가을 백신 접종 시즌이 시작되기 전까지만 해도 수요가 어떻게 될지 아직 명확하지 않았기 때문에 생산을 줄이기에는 너무 이르다.

현재 모더나는 백신 접종 시즌의 일부를 모니터링한 후 5000만 회분의 수요를 예측하고 있다.

백신 판매 목표는 달성 가능한가?

이를 감안하면 올해 백신 매출은 최소 6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모더나가 이미 39억 달러를 기록했고, 해외 주문 11억 달러 중 절반 이상이 이미 배송되어 반품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모더나가 이 수준에 도달할 것으로 낙관할 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모더나는 내년에 백신 매출이 약 40억 달러로 저점을 기록한 후 2025년에 성장세로 돌아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내년에는 호흡기 세포융합 바이러스(RSV) 백신이 출시되고 그다음 해에는 코로나바이러스/독감 복합 백신이 출시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Moderna의 잠재적인 RSV 제품은 시장에서 유일하게 사전 충전 주사기로 사용할 수 있어 투여가 매우 쉽기 때문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코로나바이러스와 독감을 함께 맞으면 오늘날의 코로나 전용 주사보다 더 많은 사람들을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더나는 2026년 손익분기점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향후 5년간 최대 15종의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진감래?

하지만 내년 정도는 쉽지 않을 것이고 주가가 회복되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다시 질문으로 돌아가서, 지금이 모더나 주식을 매도할 때인가?

모더나의 비용 구조조정은 단기적으로는 고통스럽지만, '고통이 없으면 이득도 없다'는 표현을 떠올려야 한다.

모더나는 오늘 실적과 주가에 타격을 입히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이러한 노력은 결실을 맺을 것입니다.

RSV 백신 프랜차이즈의 연간 매출이 증가함에 따라 Moderna는 판매 비용이 20%로 감소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상각 및 비용은 매출의 10% 미만이어야 하며, 이는 현재까지 74%입니다.

Moderna는 또한 계획된 15개의 발사가 향후 몇 년 동안 최대 300억 달러의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그리고 그 회사는 그것의 현재 대차대조표가 그것의 계획들에 자금을 조달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튼튼하기 때문에 그곳은 주식을 팔아서 자본을 조달할 필요가 없을 것이라고 말한다.

이미 모더나의 주주라면 조바심이 날 수도 있겠지만, 장기 투자자로서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최선은 버티는 것이다. Moderna는 가장 힘든 순간에 직면해 있지만 좋은 소식은 회사가 장기적으로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것, 즉 탄탄한 후기 단계 파이프라인과 제품을 시장에 출시할 수 있는 현금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 어려운 시기에 가만히 서서 첫 번째 성장보다 훨씬 더 크고 오래 지속될 수 있는 Moderna의 다음 성장 스토리에 베팅할 가치가 있습니다.

 

 

이전 글 읽기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