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Honda Motor

by 두삿갓 2024. 8. 21.
728x90

내가 방금 이 초고수익 배당주에 투자한 이유

 

Keith Speights – 2024년 8월 21일 오전 5시 50분
혼다 주식의 가격은 이례적으로 낮은 밸류에이션으로 알맞습니다.
회사의 미래는 특히 하이브리드 및 전기 자동차 전략으로 밝습니다.
혼다는 5.4% 이상의 풍부한 배당 수익률을 제공하며, 향후 배당금을 늘릴 수 있어야 합니다.

혼다의 주식은 자동차만큼 고품질입니다.

저는 수년 동안 다양한 산업과 부문에 걸쳐 주식을 소유했습니다.

제 포트폴리오에는 바이오텍, 소비재, 에너지, 금융, 의료기기, 부동산, 소매, 기술, 통신, 유틸리티 주식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까지 자동차 주식에 투자한 기억은 없습니다.

지난주에 저는 혼다 자동차 Honda Motor (HMC -1.97%)에서 새로운 직책을 시작했습니다.

이것이 제가 방금 이 초고수익 배당주에 오른 이유입니다.

 

1.가격이 맞습니다

 

현실을 직시해 봅시다. 많은 미국 주식들이 현재 프리미엄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S&P 500 실러 케이프 지수는 사상 최고치를 크게 밑돌지 않고 있습니다.

저는 단기적으로 바닥이 떨어질 것이라고 예상하는 불안한 넬리가 아닙니다.

하지만, 주식에 너무 많은 돈을 지불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혼다 자동차에 대한 좋은 소식은 가격이 옳다는 것입니다.

 

이 주식은 6.6 미만의 선도 주가수익비율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기업가치 대비 EBITDA 배수는 매우 낮은 2.5입니다. 우리는 너무 싸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매력적인 밸류에이션은 혼다의 주가가 폭락해서가 아닙니다.

물론, 2024년에도 그 주식은 큰 승리를 거두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적어도 긍정적인 영역에서는 그렇습니다.

회사의 사업이 부진해서도 아닙니다.

혼다는 2024년 6월 30일에 끝나는 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17% 가까이 매출이 증가했습니다.

이익은 8% 이상 증가했습니다.

2. 미래는 밝습니다

 

중요한 것은 혼다의 미래가 밝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저만 그런 생각을 하는 게 아닙니다.

LSEG의 분석가들은 향후 5년간 혼다가 연평균 19%의 수익을 올릴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혼다의 차량은 높은 품질과 신뢰성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모든 주요 자동차 브랜드에서 이 회사의 아큐라 브랜드 4위와 혼다 브랜드 5위를 신뢰성 순위로 매겼습니다. 혼다가 확고한 명성을 유지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저는 하이브리드 자동차와 전기 자동차에 대한 혼다의 전략도 마음에 듭니다.

이 회사는 CR-V, 어코드, 시빅 모델의 하이브리드 버전을 선보였습니다.

이 회사는 오하이오 주 메리스빌에서 미국 최초의 수소 연료 전지 전기 자동차를 생산하는 "슈퍼카 공장"을 만들고 있습니다

3. 배당금은 다이너마이트입니다

 

내가 혼다의 다이너마이트 배당을 빼줄 거라고 생각하지 않았겠지?

현재 회사의 선도 배당 수익률은 5.4%를 상회하고 있습니다.

S&P 500의 수익률보다 최소 4배 이상 높은 수익률은 초고액이라고 생각합니다.

혼다의 배당은 그 기준을 충족합니다.
혼다가 배당을 연속으로 인상한 실적이 길다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안타깝게도 그렇지 않습니다.

그러나 자동차 제조업체는 지난 5년 동안 배당금을 거의 3배로 늘렸고 지난 12개월 동안 배당금을 26.5% 늘렸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혼다가 미래에 배당금을 늘릴 수 있는 강력한 위치에 있다는 점입니다.

배당성향은 28.6%로 낮습니다.

이는 배당 프로그램으로 더 많은 자금을 전환할 수 있는 상당한 재무적 유연성을 반영한 것입니다.

저는 혼다가 장기적으로 보유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해요.

저는 혼다가 제 은퇴 자금을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되는 탄탄한 수입을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고 있어요.

반면에, 그 주식의 높은 수익률은 제가 평균 이상의 총수익률을 얻는 것을 더 쉽게 해 줘요.

 

 

이전 글 읽기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