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Moderna

by 두삿갓 2024. 1. 18.
728x90

2023년 패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3가지 - 2024년 주식 모더나 굉음

 

Adria Cimino의 작품 – 2024년 1월 18일 오전 5시
핵심 사항
모더나는 주식 시장에서 400% 이상 급등한 승자에서 최근에는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투자자들은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감소와 바이오텍 회사의 미래 수익 전망에 대해 걱정했습니다.
모더나는 새로운 성장의 시대를 향해 가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모더나 Moderna (MRNA -1.77%)는 한때 주식 시장에서 가장 큰 스타 중 하나였습니다.

2020년 바이오텍 주가는 1년도 채 되지 않아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을 시장에 출시하면서 400% 이상 급등했습니다.

그리고 그 백신 덕분에 수십억 달러의 수익을 빠르게 창출하면서 계속해서 상승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모더나의 백신이 가장 많이 판매되면서 투자자들은 해당 주식을 외면하고 있습니다.

팬데믹 이후의 상황으로 접어들면서 그들은 회사의 매출 성장 가능성을 우려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수요가 감소하면서 백신 판매량은 급감했고, 현재 모더나의 유일한 상용화 제품입니다.
하지만 모더나의 성장 스토리는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사실, 세 가지 특히 2023년 주식 시장 패자가 올해 더 높게 으르렁거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RSV 백신 결정

지난해에는 GSK와 화이자가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SV) 백신에 대한 규제 승인을 받아 최종 1위를 차지했습니다.

하지만 이 100억 달러 규모의 잠재적 시장에서 모더나가 상당한 점유율을 차지할 수 있다고 믿을 만한 이유가 있는데, 이는 백신 후보자의 발표와 관련이 있습니다.
모더나는 미리 채워진 주사기 형식을 제공하는 유일한 회사인데, 언뜻 보기에는 별 문제가 아닌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리 채워진 주사기는 백신 접종 과정을 더 빠르게 만들고 투여 오류를 줄이기 때문에 매우 큰 문제입니다.

특히 조사용 백신이 82% 이상의 효능으로 강력한 임상 시험 데이터를 제공하기 때문에 이는 의사와 약사를 이기고 모더나의 시장 점유율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규제 당국은 현재 모더나의 후보를 검토하고 있으며, 회사는 규제 결정이 올해 상반기 중에 시작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승인이 모더나의 새로운 수익원을 나타낼 수 있기 때문에 여기서 어떤 결절도 주식을 올릴 수 있습니다.

2. 개인 맞춤형 암 백신 후보의 진전

모더나는 최근 머크의 키트루다와 결합한 맞춤형 암 백신의 2상 시험에서 3년간 환자를 추적 관찰한 결과 매우 고무적인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이것은 피부암의 가장 위험한 형태인 흑색종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것입니다.
병용요법으로 키트루다 단독 치료에 비해 재발이나 사망 위험은 49%, 원격 전이나 사망 위험은 62% 감소했습니다.
모더나와 머크는 흑색종과 비소세포폐암에서 이 잠재적 치료법에 대해 3상 시험에서 환자를 계속 등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회사들은 올해 다른 종양 유형으로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 뉴스가 투자자들에게 회사의 미래 수익 창출 잠재력에 대해 안심시킬 수 있기 때문에 추가적인 긍정적인 데이터와 임상 시험 경로에 따른 발전은 모더나 주가를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RSV와 함께 투자자들의 관심을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판매 감소에서 벗어나 다른 분야에서 모더나의 수십억 달러 전망으로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밸류에이션

마지막으로, 모더나가 올해 급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요소는 회사의 가치입니다.

현재 약 8배의 미래 수익 추정치에 거래되고 있으며, 이는 회사의 장기적인 전망을 고려할 때 매우 저렴해 보입니다.
모더나는 앞으로 5년 동안 무려 15개의 신제품을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제품들은 앞으로 300억 달러의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올해 모더나는 40억 달러의 제품 매출을 예상하고 있는데, 이는 지난해 180억 달러 이상의 매출보다 상당히 낮은 수치입니다.

하지만 모더나는 내년에 매출 성장으로 복귀한 후 2026년에 손익분기점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단기적으로는 환상적이지 않을 수 있으며, 그렇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이러한 유혹적인 가치 평가에도 불구하고 주식에 쌓이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투자자들이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은 분야에서 진전을 보고 가치 평가를 다시 본다면, 이 혁신적인 생명공학 회사에 대한 신뢰 얻어야 하며, 향후 이익의 잠재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할인 거래를 하는 동안 주식에 투자하기로 결정할 수도 있습니다.

어려운 2년 후에, 이 모든 것은 2024년에 모더나가 더 높이 으르렁거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전 글 읽기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