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Moderna

by 두삿갓 2023. 10. 5.
728x90

모더나가 지금까지 가장 야심 찬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까요?

투자자들은 모더나가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에 수익을 의존하기 때문에 팬데믹 이후 수익에 대해 우려해 왔습니다.
모더나는 다재다능한 회사가 되겠다는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최근 최고의 뉴스도 모더나 주가를 끌어올리지 못했습니다.
모더나 Moderna(MRNA 1.15%)와 야망은 서로 맞아떨어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회사는 팬데믹 초기 1년도 채 되지 않아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을 처음부터 시장에 출시했을 때 보여주었듯이 도전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투자자들은 이 생명공학 회사의 대담함과 과학적 강점에 보답하여 불과 1년 반 만에 주가를 1,700% 상승시켰습니다..

그러나 최근 모더나Moderna 주가는 더욱 어려워졌습니다.

우리가 팬데믹 이후의 세계로 향하고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에 대한 수요가 감소함에 따라 투자자들은 모더나의 유일한 제품에 대한 의존도에 대해 우려해 왔습니다.

그 결과 주가는 후퇴하여 올해 약 40% 하락했습니다.
하지만 적어도 모더나가 가장 야심 찬 목표에 도달한다면, 모더나의 가장 흥미로운 날들은 과거보다는 앞으로 올 것입니다. 과연 그렇게 될 수 있을까요?

초기 유행병 발생일

먼저 지금까지 모더나의 이야기를 간단히 요약합니다.

바이오텍은 팬데믹 초기 메신저 RNA 백신으로 주목을 받으며 mRNA 백신 제조업체이기도 한 대형 제약사 화이자와 시장을 공유했습니다.

이 제품들은 신체가 질병으로부터 보호하는 단백질을 만들도록 지시하는 새로운 기술을 사용합니다.

모더나의 백신은 지난해 180억 달러 이상의 최고 매출을 기록했으며, 2020년 말 출시 이후 이 제품의 수익은 바이오텍이 파이프라인을 통해 다른 프로그램을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백신은 회사에 두 가지 큰 승리를 기록했습니다.

여전히 투자자들은 팬데믹이 후반 단계에 접어들고 백신 수요 감소가 불가피해 보이자 모더나를 외면하기 시작했습니다. 모더나는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시장이 독감 주사를 따를 것이라고 예측하여 여전히 제품에서 수십억 달러의 반복 수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회사의 주식을 침체에서 벗어나기에는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모더나는 이것을 실망시키지 않았습니다.

사실, 그것은 가장 야심찬 목표를 발표했습니다: 바이오텍은 향후 5년간 15개의 신제품을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제품들은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을 훨씬 능가하는 300억 달러의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속도의 장점

이제 이러한 일이 실제로 일어날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이는 회사 전체 파이프라인의 기반인 모더나의 mRNA 기술에 대해 다시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mRNA의 큰 장점 중 하나는 속도입니다. 연구원들은 실험실에서 빠르게 mRNA 서열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모더나는 가능성 있는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후보물질을 생성하는 것에서 불과 두 달 만에 임상시험에서 사람에게 투여하는 것으로 전환되었습니다.

이는 mRNA 기술 덕분에 모더나가 불량 후보를 빠르게 걸러내고 가장 좋은 후보에 집중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를 상당히 빠른 속도로 임상 시험에 도입할 수 있습니다.

모더나가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으로 성공한 것은 mRNA 플랫폼이 작동한다는 것을 보여주기 때문에 다른 적응증에서 기술을 낙관할 이유가 있습니다.

다른 징후들은 또한 모더나가 최근의 예측에 너무 야심적이지 않을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회사는 불과 3년 만에 파이프라인을 두 배로 늘렸습니다.

그리고 최고재무책임자 제임스 모크는 최근 업데이트에서 모더나가 감염병 후보의 3상 1차 엔드포인트를 충족하는 데 "3 대 3"이고 희귀병 후보에서 가능한 임상적 이익을 보여주는 데 "3 대 3"이라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모더나는 일반적으로 약 59%인 업계 3상 성공률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성공을 위한 기술과 자원

이 모든 것은 모더나가 향후 몇 년 내에 15개 신제품 목표에 도달할 수 있는 기술과 속도를 보유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판매 덕분에 회사도 자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80억 달러 이상의 현금을 확보하며 마무리한 모더나는 2024년부터 2028년까지 매년 약 50억 달러를 연구 개발에 투자할 계획입니다.

이제 다시 질문으로 돌아가겠습니다.

모더나가 지금까지 가장 야심 찬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까요?

어떤 단계에서든 실패는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심지어 후보자가 규제당국에 제출되면 말이죠. 의약품 개발에 있어서는 보장된 것이 없고, 모든 생명공학 및 제약회사는 이러한 위험을 안고 있습니다.

즉, 모더나는 과학적 관점과 재정적 관점 모두에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이오테크의 플랫폼은 속도를 허용하며 지금까지 훌륭한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개발을 지원할 수 있는 현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모더나의 미래를 낙관하는 것이 합리적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늘날 모더나에 투자하는 사람들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전 글 읽기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