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Moderna

by 두삿갓 2023. 7. 19.
728x90

예측: 2030년까지 이 몰락한 주식은 생명공학의 거인이 될 것입니다

 

오늘날 시장은 모더나의 한 제품에 대한 의존도 때문에 모더나를 무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실수일 수 있습니다.

그 회사는 수십억 달러를 벌어들일 수 있는 호흡기 백신 포트폴리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지금 당장 이 이야기에 끼어들고 싶을 겁니다.
여러분이 생명공학의 거인을 생각할 때, 여러분은 암젠이나 바이오젠을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이 회사들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시장에 상당한 치료법을 도입했으며 수십억 달러의 수익을 창출했습니다.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자신들의 뒤를 이을 다음 회사를 찾게 되면 기뻐할 것입니다.

 현재 이 선수는 인기가 떨어졌습니다.

하지만 이 회사가 2030년까지 생명공학 대기업이 될 것이라고 믿는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모더나(MRNA 0.01%)를 말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의 성공이 반드시 블록버스터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과 독특하게 연관되어 있지는 않을 것입니다.

모더나가 어떻게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 중 하나가 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연간 수십억 달러의 수익

 

먼저 지금까지의 모더나의 길을 생각해 보겠습니다.

그 회사는 2020년 말에 출시된 최초의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중 하나를 가져왔습니다.

그 이후로 매년 수십억 달러의 수익과 이익을 창출했습니다. 사실, 현재 모더나의 연간 순이익은 실제로 암젠과 바이오젠을 능가합니다.

이 두 가지는 오래된, 확립된 생명공학이고, 그들의 최고의 약은 독점성의 손실에 직면한다는 것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더나는 현재 다른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그것의 유일한 제품인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은 감소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전염병 이후의 세계로 향하면서 백신에 대한 수요가 감소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많은 투자자들을 겁먹게 합니다: 그 주식은 올해 30% 이상 하락했습니다.

이제 이런 맥락에서 모더나가 2030년까지 생명공학의 거인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 보겠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이 지난 몇 년 동안 가져온 것과 같은 수준의 수익을 가져오지 못할 것이라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수익 기회가 완전히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사실, 이 제품은 사람들이 연간 코로나바이러스 증가제를 선호함에 따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여전히 블록버스터급의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모더나는 시장이 독감을 따를 것으로 예상합니다.

미국인의 약 절반이 매년 독감 예방 주사를 맞으러 갑니다.

만약 같은 인구가 COVID 촬영에도 사용된다면, 모더나의 잽은 경상 수익 창출에 있어 꽤 성공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더욱 흥미로운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더나는 더 이상 단일 제품 회사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그 생명공학은 내년에 독감과 호흡기 세포융합 바이러스 백신을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것들과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은 함께 수십억 달러의 호흡기 백신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예정입니다.

 

300억 달러 규모의 시장

숫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모더나는 코로나, RSV, 독감 백신 시장이 2027년까지 30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회사는 이 시장의 절반을 차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도달하기 위해 모더나는 단기적으로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그 회사는 향후 3년 동안 이 프로그램에 60억에서 80억 달러를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런 다음 2027년까지 모더나는 호흡기 백신 수익의 약 10%를 이 프로그램의 연구 개발에 사용하면서 "유지" 모드로 전환할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이 연간 40억 달러에서 90억 달러의 자유 현금 흐름을 초래할 것이고, 그것은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물론, 유행병이 한창일 때 모더나의 자유 현금 흐름은 더 높았습니다.

하지만 전염병은 특이한 상황이라는 것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는 정기적으로 그러한 숫자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

생명공학 대기업 암겐과 바이오젠은 전성기에도 모더나의 대유행 수준에 걸맞은 무료 현금 흐름을 만들어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내일의 모더나를 초기 유행병 시절의 모더나와 비교하는 것은 현실적이지 않습니다.

 

 

파이프라인에 있는 많은 프로그램

대신, 호흡기 백신 포트폴리오와 다른 프로그램의 수익 잠재력을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고려하는 것이 더 좋은 생각입니다. 여기서, 우리는 방금 호흡기 자산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러나 모더나는 또한 3단계 개발 중인 사이토메갈로바이러스(CMV) 백신을 포함한 많은 다른 프로그램들도 진행 중입니다.

그래서 만약 모더나가 호흡기 백신 목표를 달성하고 CMV 백신을 출시한다면, 우리는 2030년까지 거대한 생명공학 기업을 보게 될 것입니다.

CMV 시장은 20억 달러에서 50억 달러의 기회를 나타냅니다.

모더나는 수십억 달러의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수익 덕분에 이러한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는 자원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오늘이 모더나에 참여하기에 좋은 시간처럼 보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의 증가는 대단했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제품과 경상 수익의 약속 덕분에 다음 장은 훨씬 더 좋을 수 있습니다.

 

 

이전 글 읽기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