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3M

by 두삿갓 2023. 6. 17.
728x90

3M 주식을 너무 빨리 팔았나요?

 

거대 산업 기업인 3M은 자사가 만들거나 한때 만든 제품과 관련된 여러 법적 및 규제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그 이슈들과 관련된 불확실성 때문에 저는 주식에서 제 위치의 대부분을 팔았습니다.
하나의 특정한 분야에서 돌파구가 열린다고 해서 제 생각이 바뀌지는 않습니다.

 3M 포지션을 축소한 직후, 중요한 법적 도전에 대한 중요한 돌파구가 있었습니다.
 주식에 대한 약속을 재고할 수 있는 중요한 기준을 가지고 있으며, 최근 3M(MMM 0.70%)이 하나를 통과했습니다.

회사의 광범위한 법적 규제 상황을 고려하여 저는 대부분의 주식을 팔고 현금을 다른 산업 주식에 투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비록 제가 아주 최근에 이것을 했지만, 중요한 법적 역풍을 타고 큰 돌파구가 눈앞에 나타납니다.

3M 재고에 대한 생각을 바꿔야 할까요?

 

 

3M을 구매한 이유

 

제가 3M을 구매한 큰 그림의 이유는 몇 가지로 요약됩니다.

이 회사는 65년 연속 매년 배당금을 늘릴 수 있는 능력으로 인해 오랜 성공적인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배당왕입니다.

여러분은 우연히 그런 기록을 세우지 않습니다.

그 기간 동안 역풍의 목록이 상당히 크고, 예를 들어 1970년대의 높은 인플레이션, 2000년의 기술 버블, 그리고 대공황을 포함한다는 것에 주목합니다.

한편, 3M의 주식은 크게 하락하여 배당 수익률이 역사적으로 높은 수준으로 상승했습니다.

오늘의 수익률은 6% 정도로 엄청납니다.

따라서 역사적으로 잘 운영된 회사로서 역사적으로 매력적인 가격으로 거래됩니다.

한편, 그것은 크고, 다양하며, 오랜 혁신의 역사와 투자 등급의 대차대조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반대 또는 가치 투자자라면 여기서 매력적인 것을 발견할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주가 하락 뒤에 숨겨진 나쁜 소식은 두 가지 광범위한 범주를 포함합니다.

 

첫 번째는 중간 규모의 비즈니스 수준 성능입니다.

저는 이 문제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내부 혁신이나 인수 및 매각 활동을 통해 해결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습니다.

 

두 번째 문제는 3M이 자사의 제품 및 생산 공정과 관련된 수많은 소송에 직면해 있기 때문에 정의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다시 두 가지 큰 문제가 있습니다. "영원히" 화학물질과 군용 귀마개입니다.

 

 


영업 상담

 

 주식에 대한 인출은 제가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기에 충분했습니다(제 포트폴리오의 다른 곳에서 이익을 상쇄).

그래서 저는 제 포지션의 대부분을 팔아서 3M에서 손실을 회수했습니다.

그 이후로 저는 일부 리츠 주식을 소득에 대한 세금을 내야 하는 과세 계좌에서 소득이 비과세 되는 로스 계좌로 "이동"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4월 15일에 세금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기 때문에 그것은 저에게 승리입니다.

하지만 그 결정의 진정한 계기는 3M의 사업이 아니었습니다.

저는 그것이 직면한 법적 역풍을 견뎌낼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저의 문제는 3M이 법적인 문제를 이야기할 수 없기 때문에 진행 상황을 제대로 추적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제게 투자금을 남겼는데, 제가 때아닌 죽음에 직면할 경우에 대비해 제 아내나 딸에게 물려주는 것이 불편할 뿐입니다. 불확실성이 너무 많습니다.

그러고 나서, 제가 주식을 판 직후에, 영원한 화학 분야에서 중대한 법적 돌파구가 있었습니다.

많은 다른 회사들이 주요 거래처와 사전 합의에 도달했습니다.

이 소식은 3M이 합의에 도달할 것이라는 기대 속에서 중대한 영구적인 화학물질 사건을 지연시킬 수 있을 만큼 주목할 만한 것이었습니다.

그 주식은 개발로 반등했습니다.

여기서 좋은 소식은 해결책이 영구적인 화학 문제의 크기를 정의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주식이 오른 이유를 이해합니다.

문제는 이것이 영원한 화학적 전선에서 단지 하나의 사례일 뿐이고 여전히 처리해야 할 것이 더 많다는 것입니다.

그 상황들이 어떻게 진행될지는 알 수 없습니다.

재정적 영향이 크고 수년간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귀마개 문제도 해결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 특별한 법적 문제는 조금 더 심각해졌습니다.

파산 판사가 법적 위험을 해결하기 위해 귀마개 사업부를 파산 상태로 만들려는 회사의 계획을 거부했습니다.

그래서 만약 그것이 실제로 일어난다면, 영원히 화학물질을 해결하는 것은 3M에게 여전히 해결해야 할 또 다른 거대한 소송을 남깁니다.

결국 3M 주식 매각에 대한 생각을 바꿀 정도로 상황이 나아진 것 같지는 않습니다.

불확실성은 여전히 높고 제가 감시하는 것은 여전히 거의 완전히 불가능합니다.

 

 

 

다음 단계로 이동할 시간

 

한때는 제가 3M을 영원히 소유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상황이 바뀌면서(회사의 헬스케어 사업부 분사 계획 포함) 생각을 바꿔야 했습니다.

저는 여전히 매우 작은 직책을 가지고 있지만(회사를 추적하고 장기적인 수익률 논문이 여전히 유효한지 확인할 수 있는 재정적 인센티브를 가질 것입니다), 저는 대부분 주식에서 손을 뗐습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보수적인 투자자로서, 만약 제가 정기적으로 진행 상황에 대한 업데이트를 받는다면 기꺼이 문제가 있는 주식을 인수할 것입니다.

실제로, 모든 회사는 어느 시점에 역경에 직면하며 그것만으로는 일반적으로 잘 운영되는 회사를 물려줄 이유가 없습니다. 하지만 3M이 가장 큰 역풍을 맞으며 어떻게 지내고 있는지 알 수 없는 상황에서, 저는 여전히 판매가 저에게 올바른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By Reuben Gregg Brewer

 

 

이전 글 읽기

728x90